이번에 소개해 드릴곳은 종로 입니다! 종로하면 맛집도 많고 사람도 많고 오래된 유적도 있죠!
많고 많은 맛집 중에서 오늘 국내산 소를 저렴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오래된 곳이고 소문이 많이 난 곳이긴 한데 저는 처음 가봤어요.
자 그럼 종로등심 먹으러 가봅시다!!
<종로등심>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40가 24 1층 ( 종로5가역 5번출구 근처)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일요일 휴무)
전화 : 0507 - 1339- 7933
대표 메뉴 : 국내산 안심 19,000원 !!!
내부는 크지는 않았어요. 테이블도 많지 않았고 2층도 테이블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몇개 없다고 하네요.
단체보다는 소규모로 식사하시러 가족단위,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오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오래된 곳인 만큼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고 예쁘진 않지만 종로다운 느낌으로 올드하지만 깔끔했고 직원분도 친절했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메뉴 입간판이 보이고 가격 확인 가능합니다! 꽃등심이 안심과 같은 19,000원으로 올랐으니 가시니 전에 참고 해주세요~!!
내부는 오픈 주방형태이고 원형테이블이 5~6개 정도 있습니다. 테이블 간격이 많지는 않아서 소리가 조금만 커도 다 들려요 ^^; 옆에서 모임을 하고 계셨던 분들 내용이 가게안에 다 울리더라구요.
위자 안으로 가방이나 짐을 넣을수 있고 넣을 수 있으면 넣으세요! 여기 버터로 소고기를 굽는데 나와서 집에 갈때까지 냄새가 옷에서 계속 나더라구요. 냄새 베일수 있는것들은 다 넣읍시다 ㅎㅎㅎㅎ
가격이 오른 메뉴판은 식당 내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 주문은 인원수대로 주문해야 하며 추가시 1인분씩은 추가가 안되요. 처음 주문시 3인분은 가능한데 등심을 무조건 2인분 이상 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저희는 안심을 더 선호하기에 안심과 채끝을 시키려고 했는데 채끝은 1인분이 안된다고 해서 이후로도 계속 먹는 일정이 있어서 인단 2인분으로 가볍게 먹기로 했습니다.
주문한 안심 2인분에 버터 2개 양파반쪽이 나왔어요!!
여기 버터가 맛있어서 인지 버터 추가도 돈을 받으니 잘 구으셔야 됩니다!!
기본찬은 고추장아찌, 무생채.김치,명이나물, 마늘과 쌈장,소금이 나와요. 소고기의 느끼함을 고추장아찌가 또 잡아주니 이것 또한 별미더라구요! 고추장아찌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3시쯤 방문해서 손님이 없었던 것도 있어서 여유있게 식사하기는 했으나 시간제한이 있었어요. 2인은 90분 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3시 지만 술이 빠지면 서운하잖아요~~~
불판 예열해주고 버터 넣어준 다음 고기와 양파 투척!!
냄새가~~ 아주~~ 그냥 ~~~~ 끝내 줍니다!!!
소고기도 소고기 이지만 양파도 버터에 구우니 너무 맛있네요!
버터 이즈 뭔들?!! 하하하하
소라서 굽기 생각하시고 신경써서 구워주셔야 합니다. 금방 구워지잖아요~!! 고기는 소중하니까요~~
저는 미듐레어를 선호하는데 같이 간 지인이 미듐을 선호해서 조금더 익혀서 먹기로...
손이 막 가려고 급해집니다...
맛있는 고기 익어가는 소리 들어 보시고 가실께요!!! 보고 있으니 저도 또 먹고 싶네요.
너무 부드럽고 맛있고~ 국내산 소가 가격도 착하고 둘이서 양이 많지 않은 스타일이긴 한데 안심 2인분으로 술과 함께 적당히 먹고 나왔어요.
사이드메뉴도 찌게와 볶음밥도 있으니 같이 시켜 드셔 보세요. 저희는 또 먹으러 가는 일정이라 고기로만 마무리 했습니다.
한입~~~ 좀 많이 익은듯해 보이지만 저정도도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었어요!!
소고기 한점 먹으니 소맥보다는 와인이 딱 생각나는 맛이었는데 와인을 같이 못마신게 아쉬울 뿐이었네요.
종로맛집 내돈내산 리얼후기 종로등심 이었어요. 여기 적극 추천! 웨이팅 있을 수 있고 자리가 좁아요. 천천히 오래 음미하면서 먹는 분위기 보다는 가성비 좋게 국내산 소고기 편하게 먹으러 올만한 곳이었어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댓글